본문 바로가기

♪ 제태크(주식,가상화폐,부동산) 정보/◎ 국내주식

[주식] 주식투자 시작하는 방법정리~! (수수료 비교)

[주식] 주식투자 시작하는 방법정리~!



안녕하세요 치즈호떡입니다.


이번에는 주식투자 시작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 해보려고 하는데요~!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단어도 생소하고, 돈이 오고가고 하는 주식이기 때문에 무섭기도 합니다!



저도 2년전에 처음 시자할 때는 그랬었답니다 ㅠㅠ.. 아무도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 물어보기도 그렇고.. ㅎㅎ


초보자의 입장에서 친절히 정리해 드리도록 할게요! ㅎㅎ




먼저 주식거래를 시작하기 전에 해야되는 일들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1. 증권사 계좌 개설


2. 증권사 계좌에 입금


3. HTS / MTS 설치하여 거래 진행



중간에 어려운 절차들이 있지만.. 우리는 거래를 하는 방법을 배우려고 하는 거니까 간단하게 정리만 하고 넘어갈게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증권사 계좌 개설


증권사를 방문해야하나? 은행을 방문해야 하나?.. 참 어렵지요 ㅎㅎ


요즘에는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한 증권사가 많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은 어떻게 할까요??


대부분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해당 증권사의 비대면 계좌개설 앱을 다운로드하여 진행 하게 됩니다!


각 증권사 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검색을 통해 간단하게 개설해주시면 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은 정말 금방 되더라구요 ㅎㅎ)


참고로 저는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였습니다 ㅎㅎㅎ


키움증권 또한 앱을 통하여 쉽게 가입할 수 있었는데요. 앱에서 안내하는대로만 진행하면 금방 되니까 걱정마세용 ㅎㅎ




키움증권을 선택한이유 ??..


별다른 이유는 없었습니다.. 실제로 키움증권 보다 저렴한 수수료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5년간 수수료가 없는 이벤트를


하는 증권사도 많이 있었어요 ㅎㅎ 하지만.. 키움증권의 HTS의 다양한 기능과 다양한 교육제공에 마음이 끌려.. 키움증권을


사용하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잘 사용하지 못하는 기능이 더 많기는 하지만!


거래는 금방 익숙해져서 지금은 자연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네요 ^^;



[ 참고 ] 증권사별 수수료 비교 확인하기!!


1.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서비스 접속


2. 금융투자 회사공시 탭 클릭 - [주식거래 수수료] 클릭



3. 수수료 비교 해보기~!






2. 증권사 계좌에 입금


이제 비대면으로 개설한 증권사 계좌에 입금을 해야겠지요~!!


참 간단합니다... 보통 이체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새로 개설한 계좌에 입금해주세요~!!



3. HTS / MTS 설치하여 거래 진행


입금을 하게 되면 이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HTS (PC로 거래) / MTS(스마트폰 거래) 를 많이 활용하고 있답니다 ㅎㅎ


키움증권의 경우에는 PC버전 영웅문 과 스마트폰 버전 영웅문을 설치하고 거래를 바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PC HTS의 모습]



[스마트폰 HTS의 모습]



더 자세한 거래 방법이나 팁들은 차차 정리해나가도록 할게요~!!


이제 주식투자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앞으로 더 많은 내용을 공유해보겠습니당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