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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화폐] 캐리프로토콜(CRE) 알아보기 (블록체인을 활용한 오프라인 상점 활성화)

[가상화폐] 캐리프로토콜(CRE) 알아보기

목표 : 블록체인을 활용한 오프라인 상점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총 발행량 : 100억개

 

총 판매 토큰 : 발행량의 40% (40억개)

 

토큰분배 비율은 아래와 같다

작년 6월에 실시한 프리세일에는 1분 38초만에 판매완료 되면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오프라인 커머스 시장은 2.7 경원이라는 시장 크기를 자랑하나

기술적으로 낙후, 기술 도입과 확산에 많은 노력/시간이 필요하다.

 

현상황

 

1. 상점마다 고객정보를 따로 관리하기 힘들고 고객을 전혀 이해하고 있지 못함

- 온라인상에서는 소비자 데이터 파악이 쉬움

- 신용카드사는 소비자의 정보, 거래장소, 금액을 파악하지만, 상점과 POS 업체는  소비자의 정보를 파악할 수 없다.

- 그래서 각 업체는 파편화된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서 통합된 데이터 활용이 힘들다.

 

2. 소비자들은 자신의 결제 데이터를 통제하지 못함, 거대 기업들은 마음대로 이 정보를 활용하여 수익화하고 있음

- 해킹사건이 있어도, 소비자는 할 수 잇는것이 없다.

- 기업만 모든 권한을 가지고 소비자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수익화하고 있다.

- 또한 이러한 데이터를 가져가서 사용하면서도 아무런 보상도 소비자는 받을 수 없다.

 

3. 오프라인 커머스는 기술적으로 낙후되어 불투명하고 광고 효과도 추적이 힘들다.

- 높은 마케팅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얼마나 어떻게 소비자에게 광고가 영향을 주는지 파악이 힘들다.

- 그리고 광고업체에서 주는 데이터를 믿을 수 밖에 없다.

-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대형 업체에게 맡길 수 밖에 없다.

 

 

캐리프로토콜의 미션

1. 상점이 고객을 이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2. 소비자가 자신의 결제 데이터에 대한 통제권을 가지고 수익화할 수 있도록 지원

3. 신뢰할 수 있고 광고효율이 높은 광고 수단을 제공

 

캐리 핵심파트너

스포카

 

7년간 서비스 운영 , 전국 제휴매장 10,000개, 누적 이용자수 1700만명, 연간 거래 규모 1조원

 

한국 내 1위 오프라인 상점 마케팅 솔루션 운영 팀이 캐리프로토콜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도도 포인트" 서비스를 운용하고 있고, 캐리프로토콜은  도도 포인트 서비스에 아주 쉽게 도입할 수 있습니다.

 

실제 생활에서 블록체인을 이렇게 쉽게 도입하는 것은 흔치 않습니다.

 

기존 운영되고 있는 플랫폼을 활용하여 캐리 프로토콜은 현실에서 빠르게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도도 포인트 사업 분포

구성

1) 캐리 결제 데이터 저장소

소바자들이 생성하고 업로드한 결제데이터를 저장하는 블록체인 내 가상의 데이터베이스

2) 캐리 스마트 컨트랙트

캐리프로토콜 상의 토큰인 CRE와 BT의 발급/활용 도움

3) 캐리지갑용 API

각종 지갑 앱이 캐리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는 API, 가상화폐 관리/결제가 가능

4) 캐리 단말기용 API

상점 내 단말기가 캐리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API

가상화폐 결제와 결제 데이터 전달하는 기능

 

1) 결제

가상화폐(BTC,ETH,CRE,BT) 법정통화(현금, 카드) 모두 지원할 계획

CRE: 캐리 토큰 BT: 브랜드 토큰(로열티 포인트)

사업 초기에는 법정통화로 결제하게 될 것이고, 상점은 이 경우 결제 프로세스관련하여 추가 할 사항이 없다.

 

2) 브랜드 토큰(Branded Token, BT) - 로열티 포인트

보통 상점에서 "포인트", "쿠폰"을 지급하는 방식과 같다.

캐리 블록체인 상 토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3) 소비자 결제 데이터 수익화

소비자는 결제한 이후 지갑 앱으로 결제데이터는 전달 받는다.

(상점 내 단말기에 전화번호 입력 , QR코드 결제 등)

그 이후 소비자는 결제 데이터는 캐리 블록체인에 업로드할 지 결정할 수 있다.

소비자에게 데이터를 어떻게 할지 선택권을 주는 것이다.

소비자가 캐리 블록체인에 결제 데이터를 업로드 하는 경우, 보상으로

CRE 토큰을 지급하여 많은 소비자가 결제 데이터를 업로드 하도록 유도할 것이다.

이때 소비자에게 지급되는 CRE는 블록체인 자체의 인플레이션을 통해 확보되는 캐리 토큰을 지급할 계획.

 

4) 브랜드 토큰(BT) - 광고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결제데이터는 주로 광고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

캐리 프로토콜 상 광고는 BT가 발송되는 형태로 진행, 쿠폰형태, 배너 등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를 소비자의 지갑 앱으로 BT를 보내는 방식이다.

소비자는 광고 수신 여부를 결정하게 되고, 수신하는 경우 광고 노출에 대한 보상으로

CRE토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최저 CRE 보상 수준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스팸으로 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여기서 부여되는 CRE토큰은 광고주가 소비자에게 지급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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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프로토콜은 생태계 확장에 힘을 싣기 위하여

 

김웅 어드바이저( 네이버->SK텔레콤->SK플래닛 서비스담당 그룹장)

정용준 어드바이저(네이버->삼성잔자->카카오 소셜플랫폼총괄 부사장)

을 영입하기도 하였다.

 

5월 17일 업비트에 상장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프리세일 : 평균 5원, 업비트 상장 후 120월 까지 급등, 6월 6일 현재 83원에 거래중)

 

6월 17일 중대 발표를 앞두고 있다.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대형 파트너십을 공개하는 자리라고 한다.

인기 유튜버, 인플루언서들과 패널 토크도 준비되어있다고 하니, 17일 발표내용이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