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태크(주식,가상화폐,부동산) 정보/◎ 가상화폐

[암호화폐] 페이스북 코인 Libra코인이란? 리브라란? - Part3

[암호화폐] 페이스북 코인 Libra코인이란? 리브라란? - Part3

 

 

Libra Association

 

Libra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Libra는 다양하고 독립적은 멤버로 구성될 것이다.

 

Libra Association은 독립적이고, 비영리적인 단체로서 이루어지고,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한다.

 

Association은 Libra Association Council(의회)에 의하여 운영되고, Validator Node 당 하나의 대표로 이루어진다.

 

하나하나 모여서 네트워크와 Reserve 운영의 결정을 한다.

 

모든 결정과 정책/기술 결정은 2/3 투표로 이루어 진다. (BFT 합의 프로토콜과 같다)

 

Libra Reserve는 Libra Association에 의하여 관리되고, Libra 경제의 안정성과 성장성을 확보한다.

 

Association만이 Libra를 생성하거나 없애는 권리를 가진다.

 

Libra 코인은 새로운 코인을 뒷받침할 자산이 확보된 경우만 생성된다.

 

그리고 Libra 코인은 증명된 Reseller가 Association에 Libra를 팔고 자산으로 교환하면서 삭제될 수 있다.

 

 

Association의 중요한 목표는 탈중앙화를 점차 확대하는 것이다.

 

탈중앙화는 저비용으로 네트워크를 사용하거나 구축하고 Libra 생태계의 탄력성을 장기적으로 보장할 수 있다.

 

5년이내에 Association은 이런 변화를 시작할 것이다.

 

---------------------------------------------------------------------------------

 

Libra의 미래

 

2020년 상반기 출시를 위하여 할 일이 많이 남아있다.

 

Libra의 초기 테스트넷과 Libra 블록체인의 코드를 공개하여 개발자들이 경험하고 개발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 몇 개월 간, Association은 커뮤니트와 함께 Libra 블록체인 프로토타입에 대한 의견을 모으고 개선할 것이다.

 

- Libra Association은 잘 작성된 API와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사용자들이 Libra 블록체인에 접근하도록 할 것이다.

 

- Libra Association은 Libra 블록체인에 협력적인 기술개발을 위한 구조를 만들 것이다.

오픈 소스를 활용한다. 프로토콜에 대해 토론하고 변경사항에대한 평가하는 절차를 만들고

블록체인을 지원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절차를 만들 것이다.

 

- Association은 지갑(Wallet)서비스와 거래에 대한 네트워크 테스트를 실행하여 안정적인 운영이 되도록 한다.

 

- Association은 Move 개발 언어를 성장시키고, 3자들이 언어를 활용하여 스마트 계약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