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업준비/☆ 자격증 꿀팁

[기사자격증] 무선설비기사 실기 준비방법

 

[기사자격증] 무선설비기사 실기 자격증 준비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선설비기사  실기 준비 방법에 대하여 얘기해볼게요

 

 

사실 실기 준비방법은 정말 간단하답니다 .. ㅎㅎㅎㅎㅎ

 

 

일단 시험소개 먼저 해드릴게요~!!

 

 

시험보는 과목이 여러개 있는데 ㅎㅎ

 

1. 회로도 설계

2. 필답문제

3. 스미스차트 읽기

4. 브레드보드 회로 만들기

5. 스펙트럼 분석기 사용하기

 

이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보면 어려워 보일수도 있어요 ㅠㅠ

 

하지만 ... 실기 같은 경우는 정말 실력자가 아니시라면

 

학원을 가는게 가장 유리합니다.

 

 

 

왜냐면

 

학원 강사님들께서.. 실기시험에 나오는 회로도를 찍어주시기 때문에 (솔직히 이것 때문에 다들 가는겁니당)

 

그것만 준비하면 브레드보드 회로 만들기는 거저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ㅎㅎ

 

다른 시험 항목들은 솔직히 조금만 공부하면 다 할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당 ㅎㅎ

 

회로도나 필답 교재는 따로 시중에 나온건 없고.. 학원교재만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 이책으로 공부하려면.. 학원가서 설명들으면서 하는게 합격률을 올릴 수 있는 방법아닐까요?? ㅠㅠ

 

 

 

 

 

시험장 고르는 것과 시험날짜 고르는 것도 상당히 중요합니당

 

전 개인적으로 서울본부에서 봤었는데.. 환경도 좋고 시험을 잘 볼 수 있었답니다 ㅎㅎ 추천드려용

 

그리고 날짜는.. 사람들 만다 의견이 나뉘긴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뒤쪽 날짜를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실기 시험일은 보통 4일정도의 기간이 주어지고

 

각 날에 다른 회로가 시험에 나옵니다..

 

학원에서 찍어주는 회로 또한 4종류이죠 ㅎㅎ

 

뒤 쪽 날짜가 될 수록 나올 수 있는 회로의 가지수가 줄어들어서 준비하기가 더욱 편리합니당~!!

 

 

 

 

학원은 대표적인 학원 몇 곳이 있죠 ㅎㅎ

 

저같은 경우는 한빛정보통신학원을 다녔는데

 

강사님도 잘가르치시고 좋았던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