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업준비/☆ 자격증 꿀팁

[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2018년 시험일정 및 시험 관련 내용

[자격증 취득 후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독학 취득 후기

 

 

안녕하세요~ 치즈호떡입니다.

 

취업준비하시느라 다들 고생이 많이십니다 ㅠㅠㅠ

 

오늘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 1급 독학 취득후기를 공유해볼까 해요~!

 

한국사 1급을 왜 따야 하는가.. 일단 먼저 보겠습니다~!!

 

한국사 활용 및 특전입니다~

 

 

 

 

공무원 시험이나 공공기관에 지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자격증이 되었죠..

 

실제로 대부분의 공기업에서 가산점을 주는 자격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3급 부터 가산점을 받을 수 있지만.. 대부분 1급에 더 많은 가산점을 주고 있기 때문에

 

1급을 목표로 준비하는게 더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내년 시험일정은 아직 안나왔으나..

 

인터넷을 뒤지다 보니... 일정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일정확인하시고~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합격 점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즉.. 고급을 신청하시고 65점이면 2급이고,, 71점이면 1급을 취득하실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전... 고급에서 55점 두번 받고.. 3번째 시험에서 겨우겨우 합격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ㅠㅠㅠ

 

한국사 정말 꼴통이었던 저의 합격후기도 다음에 공유할게요 ㅠㅠ

 

 

한국사 시험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응시료도.. 고급이 18000원 으로 다른 시험에 비해 저렴하긴하네요 ㅎㅎㅎㅎ

 

 

시험 당일 준비물을 안챙겨서 시험을 못보는 일은 없어야 겠지요??

 

제가 시험볼때도 학생 몇명이 신분증 없이 와서 울면서 돌아가는 것도 봤었네요..

 

다들 준비 잘해서 갑시다~

 

참고해주세요~

 

 

 

신분증, 수험표, 컴싸 등... 준비물이 있습니다~ 준비잘해서 불이익 없도록 합시당 ㅎㅎ

 

 

자 이제 시험에 관하여 기본적인 내용들은 다 아셨으니..

 

열심히 공부하는 일만 남았네요~!!

 

한국사를 버리다시피 했던 저도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을 보아...

 

열심히 하면 못붙을 시험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에는 저의 독학 취득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다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