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업준비/☆ 자격증 꿀팁

[HSK 6급] HSK 6급 독학 취득 후기

[HSK 6급] HSK 6급 취득 후기

 

 

안녕하세요~ 치즈호떡입니다.

 

이것저것 참 열심히 그리고 바쁘게 살아보려고 하는 저인데요.. ㅎㅎ

 

올해 목표가 몇가지 있었죠...

 

그 중 하나가 바로.. 이것...

 

HSK 6급 독학으로 취득하기~!!

 

다들 어려워서 절레절레 한다는 6급이죠.....

 

저도 나름 중국에서 살아서... 잘해야하는데... ㅠ

 

5급에서는 고득점이었는데 6급은 겁을 먹게 되더라구용 ㅠㅠ

 

쓰기 너무 어려워...

 

 

 

하여튼...! 공부를 해서 취득을 했으니 후기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인증은 요걸로~! ㅋㅋㅋ

 

점수 민망..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턱걸이로 붙었으니 그것만 아세요...ㅋㅋㅋㅋ

 

 

제 공부 방법은 5급 공부를 해보셨던 분들에 한하여 적용될 수 있을 듯합니다~!!

 

학원을 안다니고 혼자 독학했으니까요 ㅠㅠ

 

 

1. 기본서 2권 정독 함

 

일단... 기본서는 2권을 정독했습니다.. 5급은 한권으로 끝내기 시리즈로도 고득점을 할 수 있었는데..

 

6급은 한권으로는 뭔가 불안하여.. 2권으로 했네요..

 

저같은 경우 직장인이라.. 회사 내 인터넷 강의? 같은거 신청하면 교재 주는 과정들이 있거든요 ㅎㅎㅎㅎ

 

그걸로 하나 받고...

 

아는 친구에게 6급 교재는 하나 빌려서 공부했습니당 ㅎㅎ

 

 

요 두권 이었습니당 ㅎㅎㅎㅎ

 

 

2. 단어책은 항상 들고 다님

 

출퇴근 시간마다 단어를 외웠습니당

 

많이 도움이 된거 같진 않지만... 그래도 6급은.. 단어를 모르면 풀 수 없는 문제들이 너무 많아요..

 

단어를 꾸준히 봐주는 습관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독해시험은.. 틀린 문장 고르기는 마지막에 풀기

 

여기에는 다 이유가 있죠... 틀린문장 찾기는 다들 아시겠지만... 난이도가 높습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알아서 잘 하시겠지만.. 저같이 불안한분들은.

 

뒤에 독해 부분을 다하고 남는 시간을 투자해서 풀어주세요~

 

앞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하면 정답율로 낮은 문제에 시간은 낭비하는 꼴이 되니까요~

 

독해는 실력이 좋으신분들을 제외하면... 비슷한 글자 찾는 스킬이 아주 중요해지죠..

 

 

4. 듣기는 많이 들어야함

 

전 시험때 정말 당황 많이 했었습니다.. 왜냐구요? 기출문제 모의고사 듣기 풀때는 그래도 이정도면 듣기는 되겠다.. 싶은 정도로

 

점수가 잘 나와서 별로 걱정안했는데...

 

실제 시험에서 듣기 1번 부터 멘붕와서.. 진짜...

 

다양한 중국어를 경험하시고 많이 들어보는 방법 뿐인 것 같습니다 정말

 

저같은 경우 유튜브를 적극 활용해서 중국어를 많이 청취하고자 했습니다.

 

5. 쓰기 준비

 

쓰기는 모의고사를 푸는게 최고이죠.. 교재에 보면 모의고사 쓰기 문제가 나오는데

 

대략 15개 정도는 써보고 시험보러 갔던거 같아요 ㅎㅎ

 

그래도 많이 부족했으니...

 

여러분은 좀 더 써보시고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참고로 한자가 많이 부족하신 분들은

 

IBT (컴퓨터로 보는 시험) 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랍니다... PinYin만 알면 글자는 쓸 수 있으니까요~!!

 

 

 

 

 

 

 

 

 

 

 

 

아무래도 독학은 도와주는 사람도 없고.. 물어볼 사람도 없어 많이 힘든게 사실입니다만..

 

제가 한거 보면... 아예 못할 것도 아닌거 같아요 ㅎㅎㅎ

 

전 다음엔 좀더 고득점을 위해서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꾸준히 HSK 6급 공부를 한다면 저처럼 합격을 하실거라고 믿습니다~!

 

다들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