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을 떠나자

[여행준비중♪] 아이슬란드 7박9일 일정 준비중~!!

[여행준비중♪] 아이슬란드 7박9일 일정 준비중~!!

 

 

안녕하세요~!

 

올해는 정말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공인중개사... 시험을 계속 봤더니 지치는 것 같습니다 ㅎㅎ

 

회사생활 하면서 시험공부도 하고.. 운동도 해야하고.. 제태크도 신경써야하고..

 

 

정말 몸이 2개였으면 좋겠다 싶어요 ㅠㅠ

 

하지만 여행은 1년에 한번쯤은 꼭 가야한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올해 받은 스트레스를 풀고 저에게 상을 주는 의미로 여행을 가기로 하였습니다~!!

 

 

제목에서 벌서 아셨겠지만, 아이슬란드 7박9일 일정으로 여행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ㅎㅎ

 

보통 여행하면 멀리가지 못하곤 하는데, 큰 맘먹고 준비하고 있어요 ㅎㅎ

 

직장인 여러분들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행을 계획하면서 후보지가 3곳 있었는데요.

 

1. 인도

 

2. 아이슬랜드

 

3. 태국

 

언젠가는 다 가봐야할 곳들이지만, 올해의 여행지를 정하는데 고민이 되었습니다

 

 

인도는 대학생 시절 가보고 싶었지만 못갔던 곳이어서 계획을 세워볼까 했었는데,

 

작년에 다녀와던 네팔과 비슷한 분위기를 가진 곳이라, 당장 올해가기에는 매력이 떨어지더라구요 ㅎㅎ

 

내년 겨울 즈음해서 인도여행을 계획하봐야할 것 같아요 ㅎㅎ

 

 

태국의 경우는.. 원래 여름휴가 때 갈까 생각만 하다가.. 그냥 지나쳐버렸네요 ㅠㅠ

 

한번도 못가본 동남아라 그저 티비에서 보는 걸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이슬란드는 그저 미지의 땅이네요.

 

정보도 한정적이고.. 쉽게 가기 힘든 곳이라는 생각이 있어서, 결정하기 쉽지는 않았지만

 

언제나 그렇듯 무작정 비행기표를 예약해두니 일이 진행되네요!


 

항공권

 

직장인이다 보니 돈보다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물론 돈도 중요합니다만 ㅠ)

 

환승시간이 긴 경우 90만원대 항공권도 찾을 수 있었지만.. 저에게는 시간이 너무나 없기 때문에

 

대한항공 (환승대기 4시간, 런던 경유)로 예약을 해버렸습니다~ ㅎㅎ

 

항상 저가항공이나 외항사를 이용했는데, 대한항공을 타고 가게되었네요!

 

 

제가 찾아본 기준으로는 아이슬란드 직항은 없었습니다.

 

대부분 런던, 암스테르담 등을 경유하는 항공권이 많더라구요!

 

항공권은 약 130만원에 구할 수 있었습니다. (10월 출발, 7월 예매)

 


 

숙박

 

아직 예약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예약하고 추가 공유하겠습니다~!

 


 

여행코스

 

 

저는 이 지도를 활용해서 여행코스를 준비하고자 하였는데요~!

 

보통은 링로드 투어 라고 해서 약 7일~10일 정도 소요되는 코스로 여행을 한다고 합니다!!

 

여름기준으로는 5일~6일 코스로 가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지만 10월 이후 겨울에는 눈이 자주 오기 때문에

 

도로사정에 따라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고 하여 변수가 많다고 합니다!!

 

저는 10월 28일 출발이기 때문에, 이러한 변수를 생각 안할 수 없었습니다.

 

링로드 투어는 포기하고 남쪽코스를 짧게 다녀오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유명한 곳은 남쪽에 많아서 다행이긴 했네요 ^^... 겨울에도 길도 비교적 안전하다고 합니다~!

 

북쪽의 경우 고래 투어나 여러 마을들이 있고 풍경도 남쪽과는 다르다고 하여 궁금하긴 하지만 어쩔 수 없네요ㅠ

 

 

 

기존계획은 남쪽 투어 7일간 여유있게 투어하면서 즐기기~!

 

로 준비하다가.. 중간에 다른 계획이 추가됩니다.

 

 

그린란드 가보기..!

 

알아보니 그린란드와 아이슬란드를 포함하여 북극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제 버킷리스트에는 그린란드.. 북극 가보기가 있었고, 저는 가야만 했습니다 ㅎㅎㅎㅎㅎ

 

그래서 남쪽 투어 일정을 조금 줄이고 경비행기로 그린란드 다녀오는 코스를 추가하였습니다!

 

 

상당히 비싸요.. ㅠㅠㅠ 경비행기 왕복 100만원 정도..!

 

하지만 소원 이루는데 쓰는거니 후회는 없습니다!

 

그린란드 간 김에 하루는 그린란드 구경을 하고 올까해요~!

 


 

이동수단

 

아이슬란드에서 여행할 때는 차량렌트, 버스 등이 있습니다.

 

저는 자유롭고 시간에 얽매이고 싶지않아서... 차량렌트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겨울 운전길은 위험하기 때문에, 4륜구동 아주 튼튼한 일제차로 예약을 해두었죠...

 

4일 기준으로 48만원으로 예약해두었습니다~!

 

 

요녀석 입니다 ㅎㅎ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계획이 세워지는 즉시 다음 글에서 작성해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