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을 떠나자

[여행준비중♪] 아이슬란드+그린란드 여행 준비 (항공권, 렌트카)

[여행준비중♪] 아이슬란드+그린란드 여행 준비중~!

 

 

안녕하세요. 치즈호떡입니다.

 

드디어 대략적인 일정이 만들어졌습니다.

 

원래 계획하던 일정이 있었는데, 아이슬란드 - 그린란드 항공기가 갑자기 취소가 되어버리는 바람에..

 

모든 일정을 변경하는 일이 생겼네요 ㅠㅠ

 

그래도 어제 하루를 투자해서 모든 일정 예약변경을 성공했습니다~! ㅎㅎㅎㅎㅎ

 

 

이번에는 예약하는 과정을 조금 공유드려볼까 합니다.

 

처음 준비하는 거라 어떤점을 생각해야할지 잘 몰라서 헤맸었거든요 ㅠ

 


1. 인천 <-> 아이슬란드 (KEF : Keflavik Airport) 항공권

 

아이슬란드를 가면 보통 KEF : Keflavik Airport 공항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이슬란드의 대표 국제공항이기도 하고, 많은 여행객들이 여기를 통해서 입국하게 됩니다.

 

항공권을 예약하려다 보니, 직행은 아직 없더라구요 ^^..

 

그래서 환승하는 항공편을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에어프랑스 : 파리(CDG) 경유

 

KLM : 암스테르담(AMS) 경유

 

핀에어 : 헬싱키 경유

 

영국항공 : 런던 경유

 

대한항공, 아시아나 : 프랑크푸르트,런던 등등 경유...

 

 

경유 대기 시간이 18시간 되는 경우도 많구요... 시간이 없는 직장인으로서는.. 감당하기 부담스러워 보이네요

 

 

제일 현실성 있는 선택안은 핀에어 (경유시간 2시간 5분 대기)  아시아나/대한항공 런던경유 (경유시간 4시간 대기) 이었습니다.

 

저는 대한항공 런던경유를 택하였고 7월 예약 기준 148만원에 예약하였습니다. (일찍하시는게 좋겠습니다 ㅠ)

 

 

귀국 항공편도 다양했었는데 저는 암스테르담 경유 (대기시간 9시간)을 선택했습니다 ^^..

 

귀국길에 암스테르담이나 조금 구경하고 오려구요 ㅎㅎㅎ

 

너무 빠듯해 보이지만.. 아이슬란드 남부만 여행하는 저로서는 나름 여유있다고 생각되네요.

 


2. 아이슬란드 <-> 그린란드 (Nuuk Airport) 항공권

 

이번에 문제가 되었던 그린란드행 항공권 입니다.

 

보통 그린란드는 잘 방문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정보가 너무나도 부족합니다 ㅠㅠㅠ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거의 Ilullisaat를 방문하셔서 유빙보트 투어를 하거나 고래 투어를 하신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쉽게도 저는 10월 말 11월 초 여행계획이라 그린란드의 유빙투어나 고래투어를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ㅠㅠ

 

투어 정보는 다음에 더 자세히 하도록 하고..

 

Ilullisaat 행 항공권이 없었기 때문에 ㅠㅠㅠ 저는 차선책으로 Nuuk(누크)를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Ilullisaat은 투어관광으로 유명하다면, Nuuk는 그린란드의 수도로서 좀 더 도시스러운 느낌인 것 같더라구요 ㅎㅎ

 

 

바닷가 근처라서 유빙을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기대하고 있습니다 ^^

 

 

 

항공권은 간다하게 말씀드리면... 편수가 정말 뜸하다 입니다..

 

제가 검색해본 결과로는 월,목,토에 항공편이 1~2편 씩 있습니다.

 

그러니까.. 그린란드에 오래 계실것이 아니라면 목요일에 출발하여 토요일에 돌아오는 일정이거나

 

토요일에 가셔서 월요일에 돌아오는 일정이 가장 짧은 기간이 되겠네요 ^^...

 

저는 기존에 월~수 항공편이 보이길래 예약했더니.. 항공사에서 없는 항공편이라고 메일을 보내더라구요..

 

환불까지 4~6주 걸린다고 하니 참..

 

 

하여튼 이정도만 알고 계서도 예약하는데 훨씬 편하실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하루하루 날짜 검색하는게 힘들텐데... 검색하는 팁을 하나 드리자면

 

KAYAK.com 에 가셔서  검색이라 +-3일을 하면 좀더 넓은 범위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카약에서 예약하는 화면>

 

 

이런식으로 보여준답니다 ㅎㅎ

 

평소엔 딱히 쓸일 없을 것 같은데... 이렇게 항공편이 뜸한 곳에서는 아주 유용하더라구요~!

 

 

 


 

3. 렌트카

 

렌트카.. 아이슬란드 여행의 핵심은 링로드 투어 인데요~!

 

링로드 투어라는 것은 아이슬란드를 차를 타고 한바뀌 돈다고 생각하시면 편하실거 같아요

 

제주도 한바뀌 도는 거랑 비슷하네요 ㅎㅎ

 

 

 

제가 여행 루트 짤때 사용했던 이미지 파일입니다. ㅎㅎ

.

보시다 시피 곳곳에 유명 관광지와 마을이 있네요!

 

저는 일정이 애매하고 겨울인 관계로 링로드 투어는 포기하고 남쪽만 가기로 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렌트카는 아이슬란드 여행에서 매우 활성화 되어 있어 업체가 너무너무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예약도 너무 편리하게 잘 되어있더라구요 ㅎㅎ

 

저는 속 편하게 아이슬란드 공식 투어 사이트인 <Guide to Iceland>에서 예약을 했어요!

 

 

<첫화면입니다 Guide to Iceland 렌트카>

 

구글에 Guide to Iceland Rental car 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ㅎㅎ

 

저렴한 차를 원하시는 분은 "Small and Cheap Cars"를 선택하시면 될 거구.. 좀 큰 차는 4X4 Jeeps and SUV를 선택하면 되겠네요~!

 

저는 안전을 위해서 4륜구동, 큰 차를 원했기 때문에! 4X4 Jeeps and SUVs를 선택하였습니다!!

 

참고로 아이슬란드의 겨울 도로는 눈이오거나 비가오면 도로가 얼어서 미끄럽습니다~!

 

그래서 보통 렌트카 업체에서 체인을 해준다고 하네요~! 렌트 시 안해준다면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2륜은 미끄러운 도로나 눈길에서는 아주 위험하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는 4륜구동차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요 ^^..

 

 

이제 좀더 자세한 차량 스펙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Automatic Transmission이라고 자동운전임을 보여주고 있네요!!

 

저는 부끄럽게도 2종보통이라 ㅠㅠㅠ 자동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Highland Capabilities에서 보실 수 있듯이 아이슬란드에서는 특정 길의 통행을 허가되는 차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잘 보시고 자신이 갈 길에 알맞은 차량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Pickup 장소와 날짜, 시간을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인 옵션들도 옆에 보이네요.

 

GPS Free는 네비게이션이니까 꼭 챙기시구요~!!

 

나머지 필요하신 장비들이 있으면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렌트예약을 하시고 가셔서 차를 받을때!! 국제면허증이 필요할까요??

알아보니,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국제면허증 확인은 안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면허증을 보여줘도 차를 인계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걱정이 많기에... 국제면허증을 준비해가려고 합니다 ㅎㅎㅎㅎ...

 

 

운전시 유의사항

 

1. 표지판

 

당연하지만, 우리나라 표지판과는 많이 다르다고 합니다.

 

저는 네이버카페 <카페 아이슬란드>에서 표지판을 한번 공부했어요 ㅎㅎㅎ

 

2. 도로상황 확인

 

도로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www.road.is/travel-info/road-conditions-and-weather/entire-iceland-road-conditions-map/

 

여기서 실시간 아이슬란드 도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출발전에 꼭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규정속도 엄수

 

아이슬란드는 속도위반 벌금이 어머어마 하다고 합니다.

 

30만원이라는 얘기도 들었는데.. 규정속도는 꼭 지켜야겠어요.

 

감시 카메라도 잘 보이지 않는 다고 하네요 ㅠㅠ

 

4. 썬글라스 필수

 

아이슬란드의 겨울은 해가 늦게 뜨고 밤이 일찍 오는 건 당연하지만..

 

해가 높이 뜨지않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자칫 운전 시 해가 앞에 떠있는 상황이 생기면 운전에 위험하기 때문에

 

썬글라스는 필수 입니다.

 

5. 외길 운전 조심

 

길이 2차선이고 바로 옆이 바다인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외길 운전을 조심해야할듯합니다.

 

6. 눈길에 빠지면 견인차 불러야함

 

눈길에 빠지만 견인차를 불러서 10만원을 지불해야한다고 하네요 ~!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일정은 다음 포스팅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