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업준비/☆ 자격증 꿀팁

[전기공사기사 필기] 2018년 4차 전기공사기사 필기 후기

[전기공사기사 필기] 2018년 4차 전기공사기사 필기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주말에는 전기공사기사 필기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전기기사 실기를 합격하였으니, 전기공사기사에서 4과목을 면제 받았고, 한 과목만 준비하면 되는 상황이라

 

공부도 조금 여유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

 


 

자주 물어보는 질문!

 

 

Q: 전기기사 필기만 합격하면 전기공사기사 과목면제 가능한가요?

 

A: 안됩니다. 전기기사 실기까지 합격하셔야 과목면제가 가능합니다.

 

 

Q:  어떤과목이 면제되고 어떤과목을 준비해야하나요?

 

A:  면제-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 전기설비 기준

 

1과목 - 전기응용 및 공사재료 만 응시하면 됩니다.

 

 

Q: 전기공사기사를 먼저 응시한다면?

 

A: 전기공사기사를 먼저 합격하고 전기기사를 응시하는 경우에는

 

전기기사의 1과목인 전자기학 만 응시하시면 됩니다 ^^ 

 

 

Q: 한과목 공부기간과 범위는?

 

A: 사람마다 당연히 다르겠지만.. 제 기준으로

 

전자문제집 CBT(구글,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와요~!) 페이지에 있는 문제 2002~2018년 다 보고 갔어요 ㅎㅎ

 

공부기간은 1주일!

 

 

이 사이트가 참 유용하더라구요 ㅎㅎㅎ

 

 

여기서 운용하는 어플도 있습니다~!!

 

"전자문제집 CBT"라는 어플인데

 

문제도 정리가 잘되있고, 짜투리 시간에 문제풀이를 계속할 수 있어서 시간활용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직장인으로서  회사다니면서 시험준비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이번 경우에는

 

한과목만 응시하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1주일 잡고 공부하였습니다.

 

전기응용 및 공사재료 과목의 특성으로는 과년도 비중이 높다라는 것이 있습니다

 

준비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할 수 있지요 ㅎㅎ

 

 

그래도 무작정 답만 보면서 공부하려니.. 쉽지는 않더군요 ㅎㅎ

 

무료강의로 유명한 다산에듀의 강의를 조금 활용했습니다!

 

약 20강정도의 분량인데, 이틀정도 1.5배속으로 보니까 금방 보더라구요!

 

그리고 이론적인 내용을 조금 알고 문제를 접근하다보니 좀 더 외우기 쉽더라구요

 

 

 

 

결국 저의 준비과정 1주일은

 

2일 : 무료강의 다산에듀 1.5배속으로 빠르게 수강 (출퇴근 시간활용)

 

나머지 5일 : 과년도 2002년~2018년 계속 문제 풀이하면서 외우기!

 

 

시험지를 받고 펴자마자 익숙한 문제들이 10문제가 보여서 안도하고 문제를 풀었답니다 ㅎㅎ

 

확실히 과년도 비중이 높기 때문에,  준비하는 과정은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가답안과 비교해보니 80점이 나오네요 ^^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제 다음 시험인..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을 준비하러 갑니다 ㅎㅎ

 

당분간 또 바빠지겠군요 ㅠㅠ

 

공인중개사도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